공지사항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보 사고접수번호, 지불보증번호와 추나진료 제출 관계 안내
① 추나진료 제출 후 사고접수번호를 변경하였다면,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 이후,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정보 동기화를 진행하고, 다시 변경한 내용으로 추나진료를 제출
② 추나진료 제출 후 지불보증번호를 변경하였다면,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정보를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 지불보증번호는 보험회사에서 지불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므로, 추나제출 심평원 정보와는 상관 없음
③ 자동차보험 환자의 경우 : 자보환자에게 추나요법을 실시할 시
- 자보 치료기간 중 20회 이내 - (건강보험 횟수와 별도)
- 상근 한의사 1인당 1일 18명까지 인정 - (건강보험 인원수와 별도)
- 추나요법 자보 적용 관련 질의응답 - (Q&A)
④ 추나진료 제출 후 삭제 문의할 심평원 전화번호
- 심평원 고객센터(1644-2000)로 전화해서 삭제 요청
- 건강보험 추나제출 삭제 문의 : 033-739-1543, 1544, 1547, 1549, 1552
- 자동차보험 추나제출 삭제 문의 : 02-2182-2013, 2014, 2016, 2073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정보 삭제 후 -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정보 동기화' 실행
① 추나진료 제출 결과가 심평원 서버의 정보와 다름
- 심평원 서버에서는 제출로 확인되는데, 차트에서는 미제출로 확인되는 경우
- 심평원 서버에서는 삭제되었으나, 아직 차트에서는 제출로 되어 있는 경우
- 심평원 서버와 네트워크 연결 장애로 인해 송수신 과정에서 제출 정보가 상이한 경우
- 기타 여러 가변적인 변수로 인해 제출 정보가 상이한 경우 등 ...
② 이런 경우 해당 대상자 진료차트에서 → 추나관련메뉴 →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정보 동기화' 기능을 실행하여 동기화 진행
- 이후, (재제출 필요가 있을 경우) 다시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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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123한의원(서울강동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자보 지불보증번호 변경시 추나 삭제요청하고 재입력해야하나요?
1. 초진 첫날 받은 지불보증번호로 추나 입력 전송했는데,
다음날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와서 전날 보낸 지불보증서 취소하고
새로운 지불보증서 및 번호를 보내왔습니다.
이런 경우 자보 지불보증번호 변경시 추나 삭제요청하고 재입력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