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버 컴퓨터에서 변경 작업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당사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메인 서버 백업목록 안내
① 한의원 내 모든 컴퓨터에서 OK차트 원장실, 접수실, 예약관리 등 프로그램을 종료
② 메인 서버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OK차트' 실행 → 'OK관리툴' 실행
③ OK차트 DB관리툴에서 '백업' 실행 후 완료 → 해제 → 종료
- 백업폴더와 데이터등록 경로는 한의원마다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④ USB 또는 외장 하드디스크(또는 분리된 하드디스크)에 아래의 항목을 복사 - (백업목록 리스트)
- C 드라이브의 OKChartNET 폴더
- C:\Program Files의 NPKI 폴더
(C:\Users\appdata\locallow의 NPKI 폴더)
- 백업폴더 경로에 있는 최근 날짜의 압축파일
OK차트 백업자료 범위 내역 안내
① OK차트에서의 백업은 -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모두 누적하여 백업
② 따라서 중간 특정 기간에 백업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시 오늘 당일 백업하게 되면,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함
- (당연히, 진료기록한 원본 자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1차 백업 ~ 2차 백업 ...하는 방식)
③ 이와 같이 모든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하므로, 한의원 내 컴퓨터환경에서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폴더의 최종 날짜 백업파일 시점까지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수 있음
단, 의료법에 따라 수정 전후 및 추가기재 내용을 모두 백업해둬야 하므로, 날짜별로 백업한 파일을 보관 요망
PS : 예약백업에 전자서명 사항도 백업되므로, 전자서명 부분을 별도로 백업할 필요는 없음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원한의원(충남천안서북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차트 서버컴 이전 문의드립니다.
이번에 원장실 컴퓨터 바꾸면서 m.2 ssd를 달았습니다.
기존엔 컴퓨터 바꾸거나 SSD 교체할 때는 새 SSD에 윈도우 깔고
기존 차트 깔린 SSD나 HDD는 D:로 달고 부팅해서 원격지원으로 작업해주셨는데요.
이번엔 하다 보니깐 윈도우 버젼 문제인지 먼지는 몰라도 잘 안되서(무한 부팅 현상)
기존 SSD를 외장 하드 케이스에 달아서 했습니다.
앞으로는 m.2 ssd만 쓸거 같은데 이건 보통 메인 보드에 슬롯 하나여서 기존 것을 컴퓨터에 단채로 작업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그냥 매일 만들어지는 백업 압축 파일만 있으면 차트 서버 복구가 가능한지
아니면 다른 파일도 복사해 놔야는지 입니다. (전자서명, 공인인증서 등등)
원격 지원해주시는 분이 필요로 하는 파일이랑 위치 좀 설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