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김성진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운영자님 컴퓨터 다운 잡았읍니다.그리고 부탁말씀.

  • 작성일2002-11-06
  • 조회수3449
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 일요일 양일간에 걸쳐 그동안 원인을 모르던 다운을 잡았읍니다. 작업은 완전 해체후 다시조립 하고 프로그램도 하나씩 다시설치 하여 양일간 테스터 하였더니 다운이 사라졌읍니다. 물론 조립한 가게에 의뢰 했읍니다.-이제는 노가다는 싫증이 났기에.... 그동안 오비이락으로 4.0업그레이드 후부터 증상이 나타나서 본의 아니게 여러가지 엉뚱한 생각을 많이하고 해결의 실마리가 꼬여 갔읍니다. 아마 주요원인은 비디오카드의 문제로 보여집니다. 카드가 교체되어진것 같읍니다. 멀정하던 비디오 카드도 문제를 일어키나 봅니다. 사실 비디오카드를 의심했지만 다른 변수도 우연히 많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도 의심을 할수밖에 없는 상황 이었읍니다. 익스플로러의 암호화 0비트는 여전히 발생했지만 운영자님의 조언대로 해결했고....하지만 도리켜 보면 OK차트 초기 멀정하던 컴이 우연히 다운이 발생하고 와중에 일도 바쁘고 MDB니 SQL이니 데이터 베이스도 두종류가 나오고 암호화도 0비트로 바뀌고 800*600화면(원장실 노트북 삼성 670)에 창이 조절도 안되고 15인치 모니터에 1024*768 해상도는 글씨가 작아서 잘보이지도 않고 진단서등 양식을 출력하려고 보니 도스용 여의주 보다 너무어이가 없는 관계로 사실 정이 뚝 떨어 졌다고 볼수있읍니다. 정말 지금와서 생각하니 법정스님의 너무일찍 와서 문밖에 서성이는 ""서있는 사람들""이란 시가 생각납니다. 아무튼 그동안 접수실에서 보험청구용으로만 쓰던 것을 이제와서 자세히 보니 상전벽해 격세지감이란 말이 생각납니다. 너무나 많이 좋아 졌다고 생각합니다. 기대가크고 프로그램에대해 조금 아는사람으로 초기에는 너무 상용이라 하기엔 문제가 많앗다고 생각들었지요. 요즘 패키지로 설치해서 그냥 잘돌아가는 사람은 그런 감정을 모를 것입니다. 모든것이 당연하다고 생각 하겠지요. 지금 저는 새롭게 차트를 탐구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더욱 업그래드해서 제품에 완성도를 높이는데 일조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관계자님 그동안 수고많았읍니다.^.^ 우선 다른 분이 건의 하셨는지 모르지만 1.양식의 기능중에 환자의 병력번호와 연번호도 자동으로 입력 되고 수정할수있으면 좋고요. 2.기존의 출력한 양식을 모두 자동저장하고(증명양식발부대장 처럼)동일 환자가 차후 다시 증명양식을 발부할때 참고내지 증명할수있으면 좋겠읍니다. --이미 구현되어 있는지는 잘모르겠네요... 우선 중요한것이 양식이라서 생각나는되로 건의합니다. 그리고 토요일 급하게 작업의뢰하는 바람에 데이터만 백업하고 EDI등은 백업을 못했는데 문제가 있군요. 수고스럽지만 차후 부탁을 드리겟읍니다. 건강을 빕니다. -대구 삼일한의원-

1차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2-11-06 11:18
  • 조회수3590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대구 <삼일한의원> 김성진 원장님, 저희가 먼저 미루어 짐작하고 연락드리지 못한 것에 대하여 송구할 따름입니다. 1. [OK차트]4.0버전이 금년 4월중에 발표되었는데, 그 4월부터 대구 <삼일한 의원>에서는 [OK차트]가 (오비이락의) 배를 떨어뜨리는 까마귀신세가 되어 있었는 줄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4월 이후라면 오늘 11월 6일 현재까지 저희 직원 들이 대구를 포함하여 근동을 수십 번은 오르락내리락하였는데도 말입니다. 무슨 연유가 있어 미리 연락을 주시면 당연히 근동에 갈 일이 있을 때 더불어서 방문드 리고 있사오니 차후에는 기탄없이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비디오카드의 문제/익스플로러의 암호화 0비트 문제해결은 다른 한의원 원장님 들께서도 참고하실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하며, 원만하게 잘 해결되었다고 하니 저 희들도 크게 기쁜 마음입니다. 3. [OK차트]는 출시된지 만 2년이 아직 안 되었습니다. 여러 사용자들의 요 구를 수용하면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시키는 것과 병행하여, MDB에서 SQL로 1년 만에 진행하고(사실 1년 만에 데이터베이스를 두 종류로 병행진행 하기는 벅찬부분 이었습니다), 예기치 못했던 Windows와의 호환문제들을 하나 둘 연구해결해 나가 며, 기존 출시되어 있던 타 프로그램들을 반면교사로 삼아 [OK차트]만의 특 장을 만들어 내려다 보니 솔직히 아주 숨가쁜 과정이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 니다. 4. 대구 <삼일한의원> 김성진 원장님, 원장님께서 말씀하신 "지금 저는 새롭게 원 클릭차트를 탐구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더욱 업그레이드해서 제품의 완성도 를 높이는데 일조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라는 말씀에 대하여 저희로선 '대 환영합니다'라는 감사의 마음뿐입니다. 사실, 저희들은 직접적인 사용자입장이 아 니기 때문데 구체적이고 세세한 부분을 놓치고 지나칠 수가 있습니다. 김성진 원장 님께서 저희들이 미처 생각치 못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마감해주시 면 무한히 감사하게 생각하겠습니다. 5. 양식의 기능 중에 환자의 병력번호와 연번호를 자동으로 입력/수정 : 현재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단서> 등에 병록번호와 연번호가 부여되고 있 는데(연번호는 자동부여/병록번호는 환자 개인의 번호입력), 병록번호는 수정가능 하나 연번호는 수정불가로 되어 있습니다. 연번호는 양식 저장 후 검색시 '연번호 순'과 '환자이름순'의 기능과 연계문제로 수정불가하게 하였습니다. 6. 기존의 출력한 양식을 모두 자동 저장하고(증명양식발부대장 처럼)동일 환자가 차후 다시 증명양식을 재발부 요구할 때 참고 내지 증명할 수 있으면... : 상기 5번의 답변을 참고하여,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단서> 등은 저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른 양식들의 저장 문제는 원장님의 게재 내용을 보자 마자 개발팀에 인계하였고 타당성을 따져서(데이터베이스 수정/추가 등과 활용도 등의 문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7. 데이터 백업시 [OK차트] 데이터만 백업하고 EDI등은 백업을 못했는데... : [OK차트] 데이터만 백업을 하였다면, 아마도 KTEDI 와 EDI송신시 필요 한 파일이 삭제되었을 것 같습니다. KTEDI설치는 [OK차트]자료실 Page5의 94번 ->93번을 실행하십시오. 94번 설치과정에서 부분설치가 아닌 전체설치를 하십 시오. 환경설정시 사용자ID에는 한의원의 EDI ID를, 사용자명에는 원장님의 성함 을, 사용자 비밀번호에는 EDI비밀번호를 입력하십시오. 동일 대화상자 하단의 통신 모드에서는 TCP/IP모드를 선택하신 후 확인하십시오......답변 도중에 한의원에서 전화가 와 <삼일한의원>에 원격접속하였고, KTEDI를 재설치하고 있으며, 필요한 파 일 Pkiclient는 재발급신청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