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경희효한의원(노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환자가 개명했는데, 자격조회가 안됩니다.

  • 작성일2013-09-03
  • 조회수1813
환자가 개명했는데, 개명은 벌써 완료된 상태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전 이름으로 해도, 개명한 이름으로 해도

모두 주민번호가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뜹니다.

그래서, 자격조회가 안됩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성명과 주민번호로 조회해 보아도,

수진자 이름이 주민등록번호에 등록된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뜹니다.

어떻게 해요?

답변입니다(해당 환자의 보험정보 프로필 수정 사항을 확인 요망)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3-09-03 00:00
  • 조회수1825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환자가 개명했는데, 개명은 벌써 완료된 상태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전 이름으로 해도, 개명한 이름으로 해도
모두 주민번호가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뜹니다.
그래서, 자격조회가 안됩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성명과 주민번호로 조회해 보아도,
수진자 이름이 주민등록번호에 등록된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뜹니다.
어떻게 해요?


답변 : 환자의 개명 사실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관리하는 보험정보 프로필에서 수정되어 있는 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1. 환자가 내원하여 개명한 사실을 알려주었다고 하더라도, 이는 환자와 한의원간의 정보 공유일 따름이므로,
2.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험정보에서 해당 환자의 개명 사실이 수정-완료되지 않았다면

   (or 수정하고 있는 중으로 아직 반영되지 않았다면), 질문하신 사항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음

3. 따라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여 해당 환자의 보험정보 프로필 수정 사항을 확인 요망
   ①
http://medi.nhis.or.kr   ---- 요양기관회원으로 로그인
   ② 또는, 고객상담전화 1577-1000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서울 노원구 <경희효한의원>으로 전화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